본문 바로가기
책 소개

마음챙김

by Devsong26 2023. 11. 7.

 

서재에서 발견한 책 중 싱숭생숭한 마음을 달래줄 것 같아 골라 잡은 책이다.

사회 생활을 하다 보니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일상이 반복되어 지치고 곪고 굳은 살이 배겨 무뎌지는 마음을 돌아보며, 

잘 살고 있는건가? 라는 순간의 생각이 들 때가 많았다.

 

여러가지 감정?을 다루는 책 중 더 뛰어나다고 볼 수는 없으나 살면서 쉬어가는 어느 날에 보면 괜찮을 것 같다.

좋은 내용의 목차들이 나열되어 있다.

- 뭐든 실천할수록 강화된다.

- 상황이 힘들어지면 강인한 사람은 더 자비로워진다.

- 우리 자신과 우리가 사는 세상에 좋은 면 강화하기

 

흘러가도록 내버려 두어라라는 문장을 본 것 같다. 다른 내용들은 다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이 문장이 와닿았다.

살아오면서 타고난 본성을 누르고 여러가지 상황에 맞는 가면을 골라써왔다. 순간이 지나면 이내 고민에 빠진다. 

'이런다고 내가 달라질까?' 

 

공부를 하다가도 잡생각이 나기 일수이고, 일할 때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매체에서 말하는 훌륭한 사람들,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가 나에게 적합할까? 오히려 나를 더 괴롭히고 있는 것은 아닌가?

 

나는 내성적이고 혼자있는 것을 즐기며 사람을 싫어한다. 이는 타고난 본성이라 살아오면서 주변의 조언등을 통해 바꿔보려고 했지만 결코 바뀌지 않고 본성에 옷을 입히듯 덧씌워질 뿐이었다. 그로인해 혼자 번뇌하고, 자해의 수단을 주변 사람들에게 배운 것이다. 

 

그냥 흘러가는대로 두려고 한다. 마음이라도 자유로워야 생활에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회사에서도 눈에 띄기 위해 열심히 오버해서 생활하는 내 자신도, 주변에 살갑게 대하며 인맥을 쌓기 위해 노력하던 내 자신도, 이제 놓아주자.

 

원래의 내 모습으로 돌아가자. 자유다.

'책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작하세요! 도커/쿠버네티스  (0) 2023.11.04
오펜하이머 각본집  (1) 2023.10.29
북유럽 신화  (0) 2023.10.21
도메인 주도 설계로 시작하는 마이크로서비스 개발  (0) 2023.10.15
습관의 힘  (2) 2023.10.08